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20일 오전 중부·전북 곳곳에 눈·비…"운전 조심"

금요일인 20일은 오전에 일부 중부지방과 전북에서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새벽에는 경기 남부 서해안,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남과 충북 남부, 전북에 눈 또는 비가 오겠다”며 “그 밖의 서울, 경기 남부,충북 북부에도 새벽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19일 예보했다.

예상 강수·적설량은 경기 남부 서해안의 경우 5㎜ 미만 혹은 1㎝ 안팎이다.

이외의 지역에서는 강수량·적설량이 더 적겠으나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특히 경기 남부 서해안, 충청, 전북에는 눈이 쌓여 도로가 더 미끄러울 가능성이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7∼2도, 낮 기온은 1∼10도로 평년(아침 -8∼2도, 낮 3∼10도)과 비슷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그러나 일부 남부지역에서는 대기 정체로 국내 미세먼지가 쌓이면서 늦은 오후 농도가 다소 높아지겠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리모델링 공사 중이던 건물 발코니 바닥 붕괴⋯ 근로자 1명 숨져

사건·사고경찰, 음주운전하다 SUV 들이받은 20대 조사 중

기획[우리 땅에 새겨 있는 역사의 흔적]화암사에 피어난 꽃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