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바이오진흥원, 김제 대표기업과 현장 간담회

image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 지난 3일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2023 김제지역 농생명 대표기업과 함께하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하 바이오진흥원)이 지난 3일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김제지역 농생명식품 대표기업과 함께하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 등으로 위축된 기업 현장을 찾아 다양한 분야별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농생명·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빠르게 변화되는 농식품 시장상황 속에서 신제품 개발과 판로 개척의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의 애로 사항을 청취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로 약속했다.

나인권 전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위원장은 "기업의 애로 사항이 심도 있게 논의되고 실질적인 해결 방법을 찾는 노력이 지속돼야 한다.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에 대해 법제화가 필요하다면 도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검토해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은미 바이오진흥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기업 현장의 애로 사항에 대해 공동으로 해결 대안을 찾는 귀중한 자리다. 기업들의 성장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바이오진흥원이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기업들과 협력해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박현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올해 100대 기업 여성임원 476명 역대 최다…전체 임원 중 6.5%

정치일반'검은 수요일' 코스피 6%↓…급등 부담 속 'AI 버블론'이 직격

군산“군산에 오면, 미래 체육을 만난다”

전주전주시의회, 18~26일 행감…시민 제보 접수

정읍정읍 바이오매스발전소 건립 공사중지 가처분 신청 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