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국립전주박물관, 금속공예 '펜던트 목걸이 만들기' 참여자 모집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국립전주박물관 누리집서 신청 가능

image
9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금속공예 포스터. /사진=국립전주박물관 제공

국립전주박물관이 9월 문화가 있는 날 플러스 문화행사 금속공예로 ‘펜던트 목걸이 만들기’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자신만의 액세서리를 직접 제작해 간직할 수 있는 기회로 순도 99.9% 이상의 순은점토를 주재료로 사용해 목걸이의 펜던트를 만들어볼 수 있다. 다음 달 2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국립전주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체험과정은 디자인을 구상해 디자인보드에 스케치하고, 순은점토를 조형한 후 장식을 해줄 합성석을 얹은 다음 건조를 시켜 가마에 굽는 등 금속공예의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배우면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국립전주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조형을 하는 과정을 통해 어렵게만 생각되던 금속공예를 더욱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라면서 “실생활에 착용하는 만큼 실용적이고 직접 만들면서 개개인에게 성취감을 안겨줘 문화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체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예약 신청은 오는 30일 오후 5시까지 국립전주박물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성인을 대상으로 한 무료체험으로 회차 당 20명씩 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전현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