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전라북도 과학축전 프로그램 사전 예약...5일 접수

5일 10·17시...사전 예약 '하루'만 오픈
체험 프로그램 12개 대상 사전 예약 진행
과학축전, 8~10일 어린이창의체험관서

image
제17회 전라북도 과학축전 사전 예약 목록/사진=전라북도 과학축전 홈페이지 캡처

올해 전라북도 과학축전이 100% 현장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최대한 많은 인원에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일부 체험 프로그램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제17회 전라북도 과학축전이 5일 오전 10시, 오후 5시 2회에 거쳐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 12개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1인당 1개의 프로그램만 신청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 대상인 체험 프로그램은 △클레이 애니메이션 제작 △UV프린팅 액자 체험 △코딩으로 만든 포트리스 게임하기 △로보마스터 △부릉부릉 3D 자동차 키트·우리 전통의 가야금 키트 만들기 △구해 줘 홈즈 △행성 워터볼 만들기 △동식물 세포 퍼즐 맞추기·식물세포 DNA 추출·팔찌 만들기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기후변화 대응하기 △플라스틱 프리 오호물병 만들기 △그래비트랙스로 즐기는 신나는 과학놀이 △LED 보이스 스펙트럼 스피커 만들기 등이다.

'과학축전'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 열리며 온라인은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전라북도 과학축전 홈페이지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총 77여 개의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일에는 로봇경진대회, 10일에는 코딩 보드게임 대회 등 경연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박현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민주당-조국혁신당 합당 물 건너가…

부안새만금 RE100 국가산단 최적지는 부안

오피니언[사설] 민주당, 전북이 텃밭이라 만만한가

오피니언[사설] 민주당, 송곳 검증으로 흠결 후보 걸러내라

오피니언출판기념회의 정치적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