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 등 에듀테크 방향과 미래 비전 제시
전북도교육청은 14일 전북대 진수당 바오르홀에서 에듀테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올해 에듀테크 교육 종단 연구용역(책임연구원 박세훈) 중간보고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일선 학교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원 100여명이 참석해 전문가들의 강연과 연구용역 중간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에 김보경 전주대 교수가 '미래 교육 방향과 설계 전략'을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선 것을 비롯해 임은미 전북대 교수가 '에듀테크 시대 교사와 학부모'란 주제 강연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맞게 교사와 학부모가 지녀야 할 교육관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정영식 전주교대 교수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육격차 해소'란 주제발표를 통해 에듀테크 교육의 보편적 확대와 이를 통한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초중고교 교사들이 직접 토크콘서트에 나서서 에듀테크가 바꾸는 교육 현장의 실제 사례 등을 안내하며 학교 현장에서 에듀테크 활용 교육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설명을 이어나갔다.
민완성 전북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미래 교육을 담보할 수 있는 에듀테크 기반 교육환경 조성사업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중장기 교육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며 "일선 학교에 에듀테크 활용 교육이 보다 확산되고 교육 격차도 해소될 수 있도록 세심한 교육정책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