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기상청, 야외활동지수 제공

 

"주말 나들이 계획을 세울 때는 기상청의 야외활동지수를 참고하세요." 기상청은 주5일 근무제 시대에 걸맞은 여가활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주말의기상조건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야외활동지수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야외활동지수는 복합적으로 분석된 기온과 습도, 바람 등 기상조건을 바탕으로`매우 좋음',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등 5가지로 발표된다.

 

야외활동지수는 지역별로 제공되기 때문에 목적지의 기상조건을 손쉽게 파악할수 있다.

 

기상청 관계자는 "서울대공원 관람객 수와 기상조건을 비교.분석한 결과 밀접한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왔다"며 "야외활동지수가 국민의 여가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야외활동지수를 보려면 기상청 홈페이지(www.kma.go.kr)에 들어가 날씨정보→예보→주말기상정보 순으로 선택하면 된다.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부안 육용오리 농장서 AI H5형 항원 검출

정치일반[기획-엔비디아 GTC 현장을 가다] ② 정부와 기업의 AI 동맹 “AI생태계 핵심 기업과 전략적 협력 구조” 관건

사건·사고드론에 맞고 숨진 한국환경공단 직원…경찰, 드론업체 직원 조사 중

사회일반잇따르는 PM 교통사고…전북경찰 “무면허 운전 방조한 대여업체도 단속”

전북현대"동양인 비하"vs"의도 없어"⋯전북 외국인 코치 손동작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