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대만 롄 주석 지지도 천총통 앞서

대만 제1야당 국민당 롄잔(連戰) 주석의중국 방문을 계기로 천수이볜(陳水扁) 총통과 롄 주석의 지지도가 역전됐다.

 

특히 천 총통의 개인 지지도와 함께 집권 민진당의 지지도도 대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대만 일간 중국시보에 따르면 지난 9~10일 이틀간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 조사 결과 천 총통의 지지도는 지난 2월 44%에서 39%로 하락했으며 그에 대한 불만도는 39%에서 43%로 높아졌다.

 

연합보 조사에서는 천 총통 지지도는 32%로 지난 2000년 취임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고, 46%가 천 총통에게 불만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롄 주석 지지도는 47%로 지난 2월 말의 31%에서 16%나 상승했다고 중국시보는 보도했다.

 

또 집권 민진당에 대한 만족도도 작년 9월의 42%에서 36%로 하락한 반면,국민당지지도는 작년 4월 27%, 작년 9월 33%에 이어 43%로 껑충 뛰었다.

 

이번 조사는 천 총통이 지난 8~9일 대만 유선 싼리(三立) TV의 인터뷰를 통해중국을 방문한 롄주석과 친민당의 쑹추위(宋楚瑜)주석과 대만단결연맹의 리덩후이(李登輝) 전 총통을 싸잡아 비난한 후 실시된 것이다.

 

특히 천 총통이 롄ㆍ쑹 두 야당 주석들에 대해 "중국과 연합해서 대만 독립을제재하려 한다"는 등 비난한 데에 대해 찬성 21%, 반대 45%로 반대 의견이 많았던반면, 천 총통이 자신과 부자지간 처럼 각별한 관계를 유지해온 리 전 총통에게 "퇴임 총통의 역할만 충실히 하라"며 비난한 것에는 67%가 찬성 의견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기획[우리 땅에 새겨 있는 역사의 흔적]화암사에 피어난 꽃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

사건·사고흉기 들고 거리 배회한 60대⋯군산경찰 붙잡고 보니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