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이상청의 경매포인트] 전주 중앙동 대지 도소매 및 사옥으로 적합

▲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1가 아파트 = 본건은 효자동 소재 대우 청솔맨션 아파트 가동 5층으로서, 부근은 아파트 단지 및 단독주택, 남측 인근으로 중소규모 상가 등이 혼재하는 지역이다. 본건까지 차량접근 가능하며, 인근에 시내버스 정류장이 위치하여 전반적인 교통사정은 보통이다. 철근 콘크리트조 슬래브 지붕 6층 중 5층으로서 위생설비, 난방설비, 화재탐지 설비 등이 되어있다. 본건은 일반 채권에 의한 강제경매사건으로 1순위 전세권자로 인하여 3회 유찰된 상태이다. 낙찰인이 전세권자의 임대보증금 전부를 인수해야 하는데, 주변 시세를 파악하여 보증금 전체를 떠안는다 하더라도 시세이하 가격이라면 입찰에 도전해볼만하다. 또한 임차인이 손해가 없으므로 명도가 순조로울수있으며, 물건의 소유권 행사가 오히려 빠를수도 있다.

 

▲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4가 대지 = 본건은 중앙동4가 전주완산경찰서 남측 인근에 소재하며, 주변은 노변을 따라 상가가 밀집한 구도심 지역내 노선 상가지대이다. 본건까지 차량출입 원활하며 간선도로에 인접하고, 구도심 중심부에 소재하는 등 제반 교통여건은 양호한 편이다. 부정형 평지로서 건부지로 이용중이며, 서측면이 폭 약9m의 포장도로와 접한다. 일반 상업지역 방화지구에 속하며 건물은 철근콘크리트 및 조적조 슬래브 지붕 6층으로, 주차장, 근린시설, 업무시설, 주택등으로 이용중이나 일부는 공실로 확인된다. 위생설비 되어있으며 개별난방이다. 구도심 상권이 원활하지 못하여 감정가 대비 40%까지 유찰된 것으로 판단되며 투자가치는 약한지역이다. 물가상승으로 인한 건축비 부담을 생각한다면 넓은 건평을 필요로 하는 도소매 및 사옥 등 실소유자에게 적합하다.

 

▲ 진안군 성수면 답 = 본건은 용포리 소재 마이산 회봉온천 지역내에 위치하는 토지로서, 부근은 전답 등이 혼재하는 산간 농경지대로서 온천개발사업이 진행중에 있다. 본건까지 차량진입 가능하나, 원거리에 버스 승강장이 위치하는 등 제반교통여건은 불편한 편이다. 부정형 토지로서 인접지와 고저차는 있으나 본건자체는 대체로 평탄하며 조사일 현재 '묵답' 상태이다. 본건 동측으로 폭 약 3-4m의 비포장도로와 접하며 관리지역, 관광휴양개발 진흥지구, 도로저촉, 제 2종 지구단위 계획구역이다. 온천개발은 온천법 제8조에 의하여 시장,군수의 굴착허가를 득한후 굴착이 가능하다. 온천개발권의 부지면적 및 건평,편의시설 등을 정확히 파악하여야 하며 투자시 신중해야한다.

 

/호남경매신문 전주지사장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