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배철수, 푸른미디어 언어상 수상

가수 겸 방송인 배철수가 제11회 푸른미디어상 시상식에서 언어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상을 주최하는 한국여성민우회 미디어운동본부는 18일 "배철수는 7080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친근하고 편안한 언어를 사용해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안겨주고 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배철수는 현재 KBS '콘서트 7080'과 MBC FM4U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푸른미디어상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제작자 등에게 용기와 긍지를 갖도록 격려하기 위해 1998년에 만들어졌다. 특히 언어상은 정확한 방송 용어와 재치로 연예오락프로그램의 품격을 높인 방송 진행자에게 주는 상이다.

 

시상식에서는 KBS '시사투나잇'이 특별상을 수상하고,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는 어린이상을 받는다.

 

또 EBS '다큐프라임 인터뷰 성장통 꿈'은 청소년상 수상작으로 선정됐고, 대구MBC의 '행복한 작은 학교 365일간의 기록'은 가족상 수상작으로 뽑혔다.

 

시상식은 18일 오후 3시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노인 임플란트 지원근거 마련

김제김제시 자전거 서포터즈 ‘따르릉 탐험대’ 발대식

임실제10회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SNS에 참여하세요

문화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래톱이 자라는 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