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40주년 기념…내달 1~5일 도청
원불교신문(사장 황인철) 창간 40주년을 기념해 원불교·개신교·민족종교·불교·유도·천도교·천주교의 한국 7대 종단이 참여하는 '종교보도 사진전'이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전북도청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한국종교언론인협의회와 한국언론인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사진전에는'화합·은혜·희망'을 주제로 각 종단 대표 언론기관이 최근 5년간 신문과 잡지에 보도한 사진 57점이 선보인다.
특히 김수환 추기경 장례미사를 비롯해 불교의 제등행렬, 원불교의 해외자원봉사, 개신교의 평양봉수교회 모습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각 종교의 중요행사 및 이미지 사진 등이 주류를 이루는 사진전은 10일부터 16일까지 서울불교중앙박물관 나무갤러리에서도 전시될 계획이다.
원불교신문사 황인철 사장은"이번 전시는 종교간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고 종교 언론의 역할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며"종교보도 사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상생과 평화 의식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