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대-도-美 로스알라모스, 교과부 해외연구기관 공모 신청

속보=전북대와 도, 미국 로스알라모스 국립연구소가 교육과학기술부의 해외우수연구기관 유치사업 공모사업에 참여한다.

 

지난달 22일 전북대학교와 '복합재 구조건전성 관리 및 신뢰성 평가' 핵심기술 개발을 위해 공동연구소 설립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한 로스알라모스는 연구소 설립과 기술개발에 교육과학기술부의 지원을 받기 위해 교과부 공모에 참여했다. 해외우수연구기관 지원사업은 원천기술 확보와 연구개발 허브기반 구축을 위해 교과부가 2005년부터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국내에 24개의 공동연구센터가 설립됐다.

 

교과부는 올해 3곳을 선정해 2년간 국비 12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와 전북대는 전북대의 '레이저이용 복합재 신뢰성 평가'의 독창성과 연구소 발전 및 자립계획, 예산 확보방안, MOA 체결내용, 경제성 분석 등의 자료를 토대로 로스알라모스와의 공동연구소 설립에 교과부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도와 전북대는 로스알라모스와의 공동연구가 도내 복합소재분야 기업들과의 협력으로 이어져 항공과 탄소 풍력 등 복합재 개발과 구조건전성 및 신뢰성평가 기술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은수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전북 2026년 국가예산 ‘AI시대 에너지 실험도시’ 목표

정치일반전북도, 15일 전북대서 ‘올림픽 도시 포럼’

정치일반전북출신 황기연 수출입은행장 임명

법원·검찰‘이스타 항공 직원 채용 외압 혐의’ 이상직 전 의원, 항소심서 무죄

사회일반도내 10개 시·군 공무원 장애인 의무고용률 미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