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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보급률 2년새 3배로 증가…세계 1위"

구글, 소비자 모바일 행동양식 조사결과 발표

한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2011년 이후 3배로  늘며 모바일 사용과 소비 활동이 크게 확대됐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구글코리아는 시장조사기관 입소스에 의뢰해 1분기 전국 18∼64세의 성인남녀 1천명의 스마트폰 이용 행태를 조사한 '한국 모바일 소비자의 이해' 조사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보고서를 보면 1분기 한국 소비자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73%로 2년 전의 27%에비해 3배 가까이 늘어났다.

 

 이는 구글의 이번 조사 대상 43개 국가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스마트폰 사용량에서도 82%가 매일 이용한다고 답해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냈다.

 

또 응답자의 50%는 최근 6개월간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사용한 시간이  증가했다고 답했다.

 

 이는 미국, 영국, 일본보다도 높은 수치다.

 

외출할 때 반드시 스마트폰을 휴대하거나 스마트폰에서 매일 검색을 한다는  응답자의 비율도 각각 63%와 72%에 달했다.

 

한국 소비자들은 동영상 시청에도 적극적이었다.

 

 한국인의 95%가 스마트폰으로동영상을 시청하고, 43%는 매일 한 번 이상 동영상을 이용한다고 답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응용프로그램(앱) 수도 평균 40.1개로 조사 대상 국가 중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스마트폰을 활용한 소비활동은 활발하지만 기업의 대응 속도는 다소 더딘것으로 분석됐다.

 

국내 스마트폰 보유자 10명 중 9명 이상은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검색해본 경험이 있고, 80%는 오프라인 광고를 본 후 스마트폰에서 추가 정보를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에서 조사한 제품을 매장이나 개인용 컴퓨터(PC)를 통해 실제 구매한다는 비율도 각각 37%와 51%에 이르렀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려다 스마트폰에서 정보를 검색해보고 나서 철회한 적이 있다는 응답자도 전체의 30%를 넘었다.

 

소비자가 모바일 광고를 접하는 주요 경로는 앱, 검색엔진, 온라인매장, 동영상조회의 순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대형 광고주의 48%는 모바일 웹사이트를 갖추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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