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병무청, 생계곤란 사유 병역감면제 안내

전북지방병무청은 24일 병역 의무를 앞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대상으로 '생계 곤란 사유 병역 감면 제도'에 대해 안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는 부양자 수, 재산, 수입 등의 생활수준에 따라서 병역을 면제받을 수 있다.

 전북병무청은 도내 자치단체와 함께 도내 94∼95년생 병역 의무를 앞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450명에게 이 같은 내용을 안내했다.

 생계곤란 사유 병역 감면 제도에 따라 병역을 면제받는 사람은 군 복무기간 21개월과 예비군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 이미 병역을 이행 중인 장병도 생활수준이 나빠졌을 경우 '생계 곤란 사유 병역 감면제도'를 이용해 병역을 단축할 수 있다.

 전북병무청 관계자는 "찾아가는 병역 서비스를 위해 이번 활동을 실시했다"며 "사회적 약자 중심의 제도 운용과 안내로 생계가 곤란한 병역 대상자들에게 직접적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생계곤란 사유 병역 감면 제도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병무청 징병검사관(☎063-281-3233, 31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남원‘청소년 광한루원 해설사'가 전하는 광한루 이야기 들어보니…

김제김제 특장차검사지원센터 개소, 특장차산업 활성화 새 전기 마련

장수[속보] 장수군 ‘행복 콜택시’ 이용자 부담금 3000원으로 절충

전북현대“1등은 다르네”⋯전북현대 사회공헌활동 눈길

장수장수지역 삼중 연합 ‘제2회 세별 축제’ 성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