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완주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 개막…9일까지

▲ 지난 1일 완주군 고산무궁화오토캠핑장에서 ‘2015 완주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에 참가한 외국인 가족들이 캠핑을 즐기고 있다. 추성수기자

제83회 2015년 FICC 완주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가 지난 1일 완주 고산자연휴양림 다목적운동장에서 개회식을 갖고 10일간 세계 캠퍼들의 축제의 장을 열었다.

 

이날 개회식에는 페리이라 세계캠핑연맹 총재와 국회 박주선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국회 최규성 의원 김광수 도의회의장 심보균 행정부지사 박성일 완주군수 정성모 군의회 의장을 비롯 3000여명의 주민들과 캠퍼 등이 참석했다.

 

35사단 군악대의 행진곡에 맞춰 33개국 회원들의 국기 입장과 함께 진행된 퍼레이드와 완주문화원의 전통혼례체험 속에 진행된 이날 개회식은 캠퍼들과 참석자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개회식에 이어 진행된 MBC 뮤직 프라임 콘서트에는 인기그룹 인피니트와 에이핑크 버즈 플라워 인기가수 이정 이기찬 등이 출연해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를 계기로 캠핑캐라바닝 문화를 선도하며 관광 휴양 힐링의 완주로 발돋움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순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