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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체험 1번지"…전북투어패스 브랜드 선포

도내 14개 시·군별 특화 명칭도 공개 / 관광안내소·기념품 등에 부착 예정

 

전북투어패스를 중심으로 한 전북형 관광산업인 ‘토털 관광’ 시스템이 가시권에 들어섰다.

 

전북도는 이달 5일 전주전통문화관 놀이마당에서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한 도내 국회의원, 14개 시장·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체험 1번지 전라북도’라는 이름의 토털 관광 전북투어패스 브랜드 선포식을 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전북 전체를 아우르는 전북투어패스 통합 브랜드와 14개 시·군별 특화 브랜드 명칭이 공개됐다.

 

전북투어패스 통합 브랜드는 한글의 ‘ㅎ’으로 가장 한국적인 도시인 전북, 한국의 기와로 전통적인 전북의 모습을 표현했다. 가운데 원은 전북의 대표 먹거리인 비빔밥으로 한국의 맛을 나타내고, 오방색은 관광객이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한국적인 경험을 담았다.

 

전북도는 앞으로 14개 시·군 관광안내소·전북투어패스 판매소·특별가맹점 등에 전북투어패스 표식을 부착할 예정이다. 더불어 단체복과 휴대전화 덮개, 이동식저장장치(USB), 명함 등에 전북투어패스 통합 브랜드를 사용하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이어 전주시와 완주군을 대상으로 한 전북투어패스 시범사업을 빠르면 오는 11월 14개 시·군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송 지사는 “전북투어패스는 행정자치부의 정부 3.0 국민디자인 특화과제로 선정되고,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역관광 패스사업으로 도입되는 등 전국 관광모델로 주목받고 있다”며 “전북투어패스 브랜드는 하나가 된 전북 관광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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