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무수석 전병헌·사회혁신수석 하승창·사회수석 김수현 임명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청와대 정무수석에 전병헌 전 민주당 원내대표를, 사회혁신수석에는 하승창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사회수석에는 김수현 전 환경부 차관을 임명했다.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의 비서실 수석비서관 추가 인선 결과를 발표했다.

 

정무수석은 대통령을 보좌해 국회·정당과의 소통과 협력의 정치를 뒷받침하며, 사회혁신수석은 시민사회와의 소통과 대화를 담당한다. 사회수석은 보건복지·주택도시·교육문화·환경·여성가족 등 사회정책 전반에 대한 정책보좌 기능을 담당한다.

 

임 비서실장은 “전 정무수석은 청와대 비서관 등 풍부한 국정경험과 3선 국회의원을 지내는 등 정치경륜과 정무감각을 갖춘 중량감 있는 인사로 대통령의 대 정당과 국회의 소통과 협력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반영한 인물”이라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하 사회혁신수석은 시민사회 대표인사로 공동체발전과 국민통합을 뒷받침할 적임자이면서 서울시 정무부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의 현실에 부합하는 제도개선과 이를 통한 사회혁신의 임무를 충실히 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사회수석에 대해서는 “대통령과의 깊은 신뢰 관계와 소통을 바탕으로 주택, 환경, 보건복지, 교육문화 등 사회정책 전 분야에서 새 정부의 정책 아젠다를 충실하게 보좌할 적임자”라고 소개했다.

관련기사 전병헌·하승창·김수현 신임수석 프로필 청와대 조국·윤영찬·조현옥 신임 수석,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프로필 청와대 홍보수석에 전주 출신 윤영찬
박영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자치도, 재생의료특구 지정 위한 특별법 개정 본격화

정치일반새만금산단 입주기업, RE100 실현 ‘첫발’…태양광 발전설비 준공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