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aT전북본부, 스웨덴 푸드 페스티벌 참가 북유럽 시장 개척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북본부(본부장 신형민)는 5일 스웨덴 최대 식품 박람회 ‘Smaka pa Stockholm’ 페스티벌에 참가해 북유럽 시장 개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달 1일부터 6일까지 스톡홀름 시내 중심 왕의 정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스웨덴을 대표하는 푸드 페스티벌로 누적 방문자 수가 700만 명에 달한다. aT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북유럽 식품 시장 트렌드를 한눈에 살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과도 직접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한국 식품 홍보관을 마련해 현지 대형유통업체는 물론 온라인 식품점 바이어를 초청해 한국 농식품의 스웨덴 시장 유통망 입점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스웨덴은 북유럽 시장진출의 관문으로서의 의미도 커 농식품 시장다변화를 위한 거점으로 그 중요도가 높다.

 

한편 농식품부와 aT는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올해 초 스웨덴을 비롯한 미개척 20개 국가를 타깃시장으로 선정했다.

김윤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시 조촌동행정복지센터 신청사, 29일부터 업무 개시

익산익산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착공

법원·검찰지인 속여 14억 편취한 60대 ‘징역 7년’

경찰경찰청, 총경 전보 인사 단행⋯전북경찰청 간부 20명 자리 이동

정치일반특검, 윤석열에 체포방해 등 총 징역 10년 구형…"법질서 훼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