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도전, 도전정신' 대기업 인재상 키워드 1위

요즘 대기업에서 추구하는 공통적인 인재상은 ‘도전하는 인재’인 것으로 드러났다.

대기업 인재상에 등장하는 키워드를 집계한 결과, 공통적으로 많이 등장하는 키워드로 ‘도전/도전정신’이 꼽혔다.

이외에도 ‘창의적/창조적’, ‘혁신’과 ‘열정’을 키워드로 인재상을 소개하는 기업이 많았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시가총액 기준 상위 30개사 중 홈페이지에 인재상을 공개한 28개사의 인재상을 분석했다. 조사결과 이들 대기업 인재상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키워드는 ‘도전/도전정신’으로 대기업 인재상에서 추출한 키워드 239건 중 총 22번 등장해, 응답률 78.6%로 가장 많았다. 조사대상 대기업 10곳중 약 8곳에서 도전하는 인재를 인재상으로 추구하는 것이다.

실제 삼성은 ‘끊임없는 열정으로 미래에 도전하는 인재’를 인재상 중 하나로 소개하고 있다. SK는 ‘스스로 동기 부여하여 높은 목표를 도전하고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실행을 하는, 패기를 실천하는 인재’를, 기아자동차도 ‘기존의 정해진 질서에 도전하여 대담한 변화를 이끌어내는 혁신가’를 인재상 중 하나로 소개하고 있다. ‘혁신(60.7%)’, ‘열정(57.1%)’ 키워드도 각각 과반수이상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이외에는 △책임감(42.9%) △변화(39.3%) △인간미/인간적(39.3%) △미래가치/미래지향(35.7%) △도덕성(32.1%) △정직/바른행동(28.6%) 순으로 대기업 인재상에 많이 등장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기업의 인재상은 지난 2010년 동일조사 결과와 다소 차이를 보였다.

지난 2010년 잡코리아가 조사한 대기업 인재상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키워드는 ‘국제감각/글로벌경쟁력(58.1%)’과 ‘창의/창조(58.1%)’가 가장 많았다. 그리고 다음으로 ‘도전/도전정신(51.2%)’, ‘전문가/전문성(48.8%)’, ‘팀워크/조직력(25.6%)’ 순으로 대기업 인재상에 가장 많이 등장 했었다. /잡코리아 전북(제이비잡 앤 컨설팅) 문의(063)232-3411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 익산시장 출마 공식 선언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