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허가 축사 적법화 이행계획서 제출하세요”

4930농가 대상, 이달 27일 종료

전북도는 5일 무허가 축사 적법화 이행계획서 제출기한이 오는 27일로 종료된다고 밝혔다.

무허가 축사 적법화 이행계획서 제출 대상농가는 지난 3월 26일까지 시·군 환경부서에 간소화된 신청서(가축분뇨 배출시설 설치 허가신청서)를 제출한 농가이며, 적법화가 완료된 농가는 이행계획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도에 따르면 대상농가는 총 4930농가이며, 8월말 기준 적법화 이행계획서를 제출한 농가는 707농가(14%)다.

대상농가는 오는 9월 27일까지 적법화 이행계획서를 시·군 환경부서에 제출해야 하며, 제출하지 않을 경우 이행기간을 부여받지 못해 적법화 기회를 상실하게 된다.

이행계획서에는 가축분뇨법과 다른 법령 위반내용, 위반사항 해소 방안과 적법화 추진 일정, 가축분뇨 적정처리 방안 등을 기재하고, 무허가 축사면적 파악을 위한 현황 측량 성과도를 첨부해야 한다. 그러나 농가 편의를 위해 측량을 하지 못한 농가의 경우 측량계약서를 첨부하거나, 농가의 측량계획을 담보하는 지역축협의 공문이 있는 경우에도 가능하다.

제출된 적법화 이행계획서는 시·군별 적법화TF에서 평가한 뒤 9월 28일부터 기산해 최대 1년까지 이행기간을 부여받게 된다.

강정원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국립진안고원산림치유원 전북 동부권 활성화 마중물 될까

군산“서해안 철도 군산~목포 구간, 국가철도망에 반드시 반영돼야”

익산숲이 일상이 되는 녹색정원도시 익산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