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진로인성디자이너 김재원 씨 ‘꿈플러스 진로인성 바이블’ 출간

진로인성디자이너 김재원 씨가 <꿈플러스 진로인성 바이블> (가림출판사)을 펴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적성보다 수능 점수에 맞춰 진학한 일부 학생들이 대학 졸업장만 남은 20대 후반에 다시 진로를 고민하는 현상’에 주목하고,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한 전략을 제안한다.

저자는 먼저 교사와 학부모가 아이들이 마음껏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고민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회복 탄력성’과 ‘만족 지연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주장한다. 특히 아이들이 단순히 진학에 목표를 두는 것이 아니라 인생 진로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권인탁 전북대 교수는 추천의 글을 통해 “어떻게 아이들을 글로벌 리더로 성장시킬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 고민에 대한 해답이 제시되어 있다”고 밝혔다.

저자는 한국장학재단 진로 부멘토, 사랑의책나누기운동본부 독서코칭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용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부안부안군의회, 제367회 제2차 정례회 개회…2026년 예산안·행정사무감사 본격 심의

금융·증권국민연금공단, 모바일앱 이용자 1000만명 돌파

사건·사고‘부안군수 아들 특혜 채용’ 고발 사건⋯경찰 불송치 결정

사건·사고부안 하섬 인근 해상서 실종된 60대 숨진 채 발견

건설·부동산“거래는 멈췄는데, 빚은 늘었다“…전북, 악성 미분양 1500가구 훌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