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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석유관리원,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우수기관’ 선정

10년 연속 우수등급 이상 평가 성과
CS 리더 양성, 고객의 소리 능동적 수렴 등 노력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기획재정부 주관 ‘2018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기획재정부에서 주관, 해당공공기관 서비스경험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는 9개 그룹 245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관리원은 이번 조사에서 공공안전 그룹(17개 기관) 중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으며, 2009년부터 10년 연속 ‘A등급’ 이상을 받은 우수기관이 됐다.

관리원은 수상 이유로, △접점부서 CS리더 양성 △고객 체감 서비스인 VOC 체계 개선 △임직원 대상 CS마인드 강화 교육 △고객응대 및 서비스 절차 개선 △부서별 고객관리 계획 수립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CS경영을 추진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손주석 이사장은 “국민의 이익을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국민 모두가 안심하고 신뢰하는 공정한 석유시장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세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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