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국민연금, 양성평등주간 맞아 성희롱·성폭력 예방 모의훈련 실시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지난 3일과 4일, ‘2019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성희롱·성폭력 예방 등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매년 7월 1일부터 7일까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 양립 실천을 통한 실질적인 남녀평등 이념 구현을 위해 제정된 주간이다.

훈련에 직접 참여한 직원 A씨는 “성희롱 사건에 대한 일련의 모의훈련을 해 봄으로써 실제 사건이 발생해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며 “사건처리 전문위원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돼 안심하고 업무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이번 훈련 성과를 바탕으로 신규직원 등 성희롱·성폭력 피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타겟팅 훈련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성주 이사장은 “성희롱·성폭력 예방 모의훈련을 통해 신고 활성화 등 직원 접근성을 향상하고 가해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것도 혁신”이라며 “구성원이 보다 안심·안전할 수 있는 일터 만들기 노력을 지속하고 유관기관 사례 전파를 통해 젠더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 환경 조성에도 앞장 설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박태랑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 익산시장 출마 공식 선언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