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출판진흥원, ‘2021 출판산업 결산과 전망 콘퍼런스’ 9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신현수, 이하 출판진흥원)이 오는 9일 ‘2021 출판산업 콘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출판시장의 실태 및 동향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내년을 전망하며 출판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출판시장의 현황을 진단하고, 디지털 시대의 출판 역할과 대응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는 무관중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며, 출판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참가를 위한 사전등록은 오는 9일 오전 10시까지 출판진흥원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콘퍼런스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가속화된 디지털 환경에서 출판과 독서, 문화공간 향유 등 여러 주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다”며 “지속 가능한 책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장기적 비전과 정책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변한영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패션단지 주얼리 임대공장 4동 입주 확정

군산군산시 조촌동행정복지센터 신청사, 29일부터 업무 개시

익산익산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착공

법원·검찰지인 속여 14억 편취한 60대 ‘징역 7년’

경찰경찰청, 총경 전보 인사 단행⋯전북경찰청 간부 20명 자리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