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 산학협력단과 ㈜엠티에스컴퍼니, 에이아이닥터㈜가 스마트 융복합 라이프케어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9일 대학 본관 2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오석흥 산학협력단장과 정희석 부단장, 정희원 ㈜엠티에스컴퍼니 대표이사, 차대우 한빛안과 원장, 윤민근 에이아이닥터㈜ 대표이사, 박병건 이사, 구자웅 팀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체결 내용으로는 △각 기관이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 협의 및 실무 교류 △스마트 융복합 라이프케어를 위한 공동 연구 △지자체·정부 R&D 사업 기획 및 프로젝트 공동참여 △각 기관의 가치 확산을 위한 홍보 및 행사 협력 등이다.
오석흥 산학협력단장은 “우리 대학교의 역량과 비전을 전문기업들과 공유하고 상호적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스마트 융복합 라이프케어 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티에스컴퍼니는 카카오 비즈 메시지 서비스와 자궁경부암 인공지능 진단 솔루션, 디지털 병리 암 진단 플랫폼 등을 개발한 IT 전문기업이며, 에이아이닥터㈜도 안과 진단 서비스와 비대면 원격의료 중개 서비스 등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R&D에 주력하고 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