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김관영 전북지사, 전북기능인 위상 높인 입상자 격려

전북 출신 4명 국가대표로 출전…3명 금, 동, 우수 메달 획득
김 지사 “숙련 기술인들 우대받도록 행정력 집중해 나갈 것”

image
1일 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2022 국제기능올림픽 수상사 환영식에서 김관영 도지사가 우수한 성적을 거둔 전북대표 입상자와 지도교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전북도 제공.

김관영 전북지사는 1일 도청 회의실에서 2022년 국제기능올림픽 대회 입상자 등을 초청해 환담을 나누며 격려했다.

이날 환담회에는 2022년 국제기능올림픽에서 용접 직종 금메달을 획득한 전북 강호항공고 항공기계과 졸업생 김동욱씨와 지도교사 이동주씨가 참석했다.

또 산업기계 직종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전북기계공고 졸업생 이현수씨와 지도교사 김성근씨, 자동차 차체수리 직종에서 우수상을 획득한 전주공고 졸업생 김주승씨와 지도교사 김주태씨가 함께했다.

김관영 전북지사는 “뛰어난 인재들 사이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전북 기능인의 위상을 드높인 우수 입상자들에게 전북도민의 한사람으로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전북도에서는 숙련기술인이 우대받고 정진할 수 있는 기능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엄승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완주“참새로 만든다고요?”⋯완주 화정마을의 비밀스런 부엌이 열렸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