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투표율은 떨어졌어도 개표방송 시청률 올라

역대 최저 투표율을 기록한 제18대 국회의원 선거의 개표방송 시청률 합계는 28%로 나타났다.

 

시청률 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9일 지상파TV 3사의 개표방송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으로 KBS1 12.7%, MBC 9.1%, SBS 6.3% 등으로 합계가 28.1%였다. 이는 이날 오후부터 10일 새벽까지 방송된 개표방송에 오후 8시, 9시대 메인 뉴스를 포함한 시청률 기록이다.

 

이 수치는 각각 26.8%, 27%를 기록했던 16대와 17대 총선의 개표방송의 시청률 합계와 큰 차이가 없는 가운데 소폭 상승한 기록이다. 지난해 12월 열린 제17대 대통령선거의 개표방송 시청률 합계는 34.3%였다. 9일 개표방송의 평균 시청자구성비를 보면 KBS1은 남녀 60대 이상, MBC와 SBS는남녀 40대 시청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