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TV 하이라이트] '북극의 눈물' 순록과 늑대, 살기위한 본능

MBC, 12월 21일(일), 밤 10시 35분.

수만 마리의 순록떼가 북극 벌판을 이동하는 스펙타클한 광경과 이를 쫓아 전술적으로 추격전을 벌이는 늑대들의 혈전이 BBC [Planet Earth]에서 사용된 씨네 플렉스로 소개된다.

 

특히 이번 수 천 마리 순록떼의 항공 촬영 성공은 제작진에게 혹한 속 기다림의 고통을 견뎌내고 해낸 댓가로, 대한민국 시청자들에게는 더없는 멋진 광경을 선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연일 영하 30도의 날씨에서 이어지는 블리자드(눈보라를 동반한 강풍)로 가슴만 애태우던 제작진은 하루 헬기 촬영 임대로 천만원씩 손해를 수차례 감수하면서 거둔 보람이라 순록떼 이동 장면을 잡았을 때는 절규에 가까운 환호성을 질렀다고...

 

순록은 곳곳에 자신들을 노리는 포식자들에 대한 자기 보호 본능이 강해 카메라를 든 제작진의 근접 촬영을 허용치 않고 조금이라도 누군가 의식되면 바로 도망가 제작진의 애를 태웠다.

 

한편 [북극의 눈물] 시청자들은 제작진에 전화를 걸어와 북극곰을 후원할 수 없는지 문의를 하고 게시판에 글을 남기는 등 적극적인 방법에 대해 묻기도 해 제작진이 진땀을 빼며 해결방법을 찾고 있다. 또 북극곰을 살리기 위한 후원금 마련 인터넷 청원도 게시판에 게재될 정도로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1부가 나간 이후 시청자들의 열화와 같은 반응이 이어져 [북극의 눈물]은 신년 1일에 앙코르 방송을 할 계획이다.

 

전북일보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