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도내 혁신형 기업 '눈에 띄네'

벤처 411·이노비즈343·경영 284개사 인증 획득

도내 중소기업중 혁신형 기업 인증을 받은 업체가 1000개사를 돌파했다.

 

5일 전북지방중소기업청에 따르면 올 6월말 현재 혁신형 기업 인증을 받은 업체는 벤처기업 411개사, 이노비즈 기업 343개사, 경영혁신형 기업 284개사로 총 1038개사에 달했다.

 

도내 혁신형 기업은 지난 2005년 194개사에서 2006년 401개사, 2007년 664개사, 2008년 887개사로 증가하는 등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혁신형 기업이 급증하는 것은 인증을 획득할 경우 세제지원은 물론 연구개발(R&D)·금융·인력·판로 등 각종 지원사업에서 우선 지원 또는 우대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와관련 벤처기업은 법인·소득·재산·종토세 50% 감면 등의 세제지원과 기술평가 A등급 이상 연대입보 면제 및 보분보증비율 85% 고정비율 우대 등의 금융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벤처기업이 이노비즈 인증까지 획득할 경우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및 기술혁신개발 등 R&D지원이 추가되는 한편 6개 정책자금 지원때 가점 부여 및 보증한도 50억원(일반 30억원) 상향 등 금융지원이 대폭 확대된다. 여기에 산업기증요원제도 및 해외기술인력도입 등 인력지원과 중소기업 개술개발제품 우선구매 등 판로·수출지원이 추가돼 벤처·이노비즈 인증을 중복 획득하는 업체가 210개사에 달하는 등 급증하고 있다.

 

이인섭 전북중기청장은 "혁신형 기업 인증을 받을 경우 각종 지원사업때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면서 "최근 이노비즈 기업에 대한 지원이 확대되면서 인증을 획득하려는 업체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조동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