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 2009 대한민국 글로벌 CEO선정
전북은행 홍성주 행장이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 Korea)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09 대한민국 글로벌 CEO'에 선정됐다.
홍행장은 26일 서울 힐튼호텔서 열린 시상식에서 12개 분야 중 금융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에 따라 전북은행은 세계적 언론매체인 AP, 로이터, AFP, 블룸버그 등에 성공사례가 소개되며 Forbes Korea 특집기사, 중앙일보 리뷰기사, 성공사례의 영문·국문 출판 등을 통해 국내외적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홍성주 행장은 2001년 경영여건이 어려웠던 전북은행장에 취임한 이래 은행의 체질을 개선하고 소매금융을 기본 축으로 수익창출기반을 확고히 해 안정적 성장궤도에 진입시켰으며, 차별화된 경영체제를 구축해 제2의 도약기반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대형은행과의 무분별한 외형경쟁을 자제하고 내실중심의 정도경영을 전개, 세계적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창립 이래 최대의 경영실적을 올리는 등 위기에 강한 은행의 면모를 보여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홍 행장은 "지역은행은 지역민과 같이 호흡할 때 존재가치가 빛나는 것"이라면서 "내적으로는 정도경영·녹색경영을 실현하고 외적으로는 지역 사회·문화·교육 등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