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용택 시인 KBS 2TV '낭독의 발견' 출연

꽃과 함께 살아가는 삶을 노래하다

영화 '시'에 출연한 김용택 시인. (desk@jjan.kr)

'섬진강 시인'이라는 수식어 외에 최근 영화 '시'에 출연한 시인이라는 수식어가 하나 더 붙은 김용택 시인이 7일 밤 12시35분 KBS 2TV '낭독의 발견'에 출연한다.

 

6일 제작진에 따르면 '6월의 꽃에 시(詩)를 묻다'를 주제로 한 이 방송의 최근 녹화에서 김 시인은 자신의 '달맞이꽃'을 낭독했다.

 

그는 자연 속에서 꽃과 함께 살아가는 인생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신동엽 시인의'창포'를 잇따라 읊었다.

 

영화 '시'에 실명으로 등장하면서 주인공 미자(윤정희 분)가 참여한 시 문학강좌의 강사를 맡아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친 김 시인은 '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새삼 주목받고 받고 있다.

 

김 시인과 함께 이날 방송에는 탤런트 공현주와 플라워 디자이너 김옥경 등도 출연한다.

 

얼마 전 영국 정규 플로리스트 과정을 수료한 탤런트 공현주는 녹화에서 시인 릴케의 '장미의 내부'를 낭독하며 꽃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과시했고, 환경·조경디자인 이학박사인 플라워 디자이너 김옥경은 류시화의 '패랭이 꽃'을 들려줬다.

 

꽃을 노래로 만나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가수 김희진은 '찔레꽃'을, 테너 한윤수는 오페라 '카르멘' 중 호세의 아리아 '꽃노래'를 불렀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패션단지 주얼리 임대공장 4동 입주 확정

군산군산시 조촌동행정복지센터 신청사, 29일부터 업무 개시

익산익산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착공

법원·검찰지인 속여 14억 편취한 60대 ‘징역 7년’

경찰경찰청, 총경 전보 인사 단행⋯전북경찰청 간부 20명 자리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