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초신성, 日싱글 8장 모두 오리콘 6위권

남성그룹 초신성이 일본에서 발표한 싱글 8장이 오리콘 일간 싱글차트 6위권 내에 모두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소속사인 마루기획이 29일 전했다.

 

초신성은 지난 21일 일본에서 발표한 8번째 싱글 '에비던스 오브 러브/겟 와일드(Evidence of Luv/Get Wild)'가 발매 당일 오리콘 일간 싱글차트 4위에 이어 28일 주간 싱글차트 7위에 오르며 이같은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초신성의 일본 내 상승세는 지난해 9월 데뷔 싱글부터 시작됐다는 게 마루기획의 전언이다.

 

초신성은 오리콘 일간 싱글차트에서 첫 싱글 '기미다케오즈토(너만을 위해 쭉)'가 5위, 두 번째 싱글 '히카리(빛)'가 6위, 세 번째 싱글 '슈퍼스타리본'이 3위, 네 번째 싱글 '라스트 키스(LAST KISS)'가 4위에 올랐다.

 

이어 3일 연속 발표한 다섯 번째 싱글 '마고코로(진심)'가 2위, 여섯 번째 싱글 '올 어바웃 유('ALL ABOUT YOU)'가 3위, 일곱 번째 싱글 'J.P'가 4위를 내리 차지해 일본 음반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2007년 국내에서 데뷔한 초신성은 2008년 일본으로 건너가 2년여간 일본에서 머물며 현지 문화와 언어를 익혔고 유니버설뮤직 재팬과 계약한 후 현지화 전략에 맞춰 활동했다.

 

마루기획은 "한류스타가 아니라 오랜 노력을 통해 신인으로 현지화에 성공한 셈"이라며 "다음 달에는 국내에서 신보를 발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K리그1 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