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공부하는 축구선수 EBS 1TV '공부의 왕도' 23일 방송

EBS TV '공부의 왕도'는 23일 밤 12시15분 '공부하는 축구선수' 김현 씨의 사연을 소개한다.

 

서울대 체육교육과 신입생인 김현 씨는 고교 시절 축구부 주전 선수였다. "공부못하는 애들이 축구한다"는 말이 가장 싫었던 그는 공부와 축구,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없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공부에 매진했다.

 

훈련과 시합 때문에 보통 학생들보다 공부할 시간이 부족했던 김씨가 택한 전략은 바로 '선택과 집중'. 수학에 약했던 김씨는 수학 공부를 할 때 쉬운 문제만 풀고어려운 문제는 해설지를 보며 풀이법을 익히는 방식을 택해 시간을 절약했다.

 

암기과목 역시 마찬가지. 김씨는 교과서에 담긴 내용 전부를 공부하겠다는 욕심을 버리고,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강조하신 부분만 뽑아 요약노트를 만든 뒤 자신만의 이미지 연상법을 활용해 암기했다.

 

이렇게 주어진 시간에 최대한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부법을 택한 결과 그는 서울대 체육교육과에 당당히 입학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

영화·연극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출품 공모 시작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