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도립미술관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 이론 2개·실기 1개 강좌 구성

전북도립미술관(관장 이흥재)이 지역주민의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될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은 이론 2개·실기 1개 강좌로 구성됐다. 이론은 ‘글로 보고 그림으로 느끼다, 소설 속 미술’과‘서양미술의 이해 - 르네상스 미술 감상 : 상인들이 만든 르네상스 이야기’강좌며, 실기는‘디지털사진’강좌.

 

<서양미술사> 저자인 김미정 교수가 맡은‘소설 속 미술’은 동서양 소설 속 미술이야기를 통해 서양과 한국의 근·현대미술 흐름을 조망하는 강좌다. 16일부터 격주로 총 5회에 걸쳐 수요일 야간강좌로 진행된다.

 

‘르네상스 미술 감상’강좌는 <피렌체의 빛나는 순간> 의 저자인 성제환 교수가 산드로 보티첼리,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등을 중심으로 르네상스 예술 탄생의 배경과 작품을 새롭게 감상하는 자리다. 첫 번째 수업은 17일며, 총 6회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디지털 사진’강좌는 사진작가 유기종씨가 야외촬영 실습을 병행하여 다양한 촬영기법을 소개한다.

 

첫 번째 수업일은 4월 15일이며, 총 12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김원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익산소방서, 故 안동천 소방위 안장식 거행

부안“떠날 줄 알았죠?”⋯전국서 가장 유명한 시골마을 꿈꾼다

문화일반[지방팬 생존기] ③"덜 외롭고 더 행복해요"⋯똘똘 뭉치는 트로트 팬덤

사건·사고완주군 용진읍 된장 제조 공장서 불⋯6500만 원 피해

문화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분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