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김윤덕 의원, 국회 선정 의정대상 수상

image
25일 국회로텐더홀에서 의정대상을 받은 김윤덕 의원(왼쪽)이 박병석 국회의장(오른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전주갑)이 25일 국회의정대상(우수 법률안 대표발의 부문)을 수상했다.

국회 의정대상은 국회가 직접 선정하는 만큼 그 권위와 신뢰성이 다른 상보다 높다. 300명의 국회의원 중에서도 10% 내외의 소수의원만을 수상자로 선정한다.

김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과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일부개정안’등을 대표발의 함으로써 민생을 대변하는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회의장·부의장, 각 교섭단체에서 추천한 21명의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국회 의정대상 심의위원회는 김 의원에 대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과 국민생활중심의 정책연구가 눈에 띈다고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이번 수상을 국회에서 더 치열하게 고민하고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포상으로 생각한다”며 “전주갑 지역위원회 동지들과 보좌진의 노력이 특히 빛을 발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윤정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사회일반문형배 전 헌재 소장 “지역균형발전은 좋은 정책 아닌 유일한 정책”

교육일반[NIE] 좁아진 일자리의 문과 해외로 향한 청년, 그 뒤에 남겨진 질문

스포츠일반[전북체육 종목단체 탐방] (13) 전북자치도씨름협회

오피니언[사설]새만금 글로벌청소년센터, 활용 방안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