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자체기사

영화로 물들인 전주의 가을⋯지역 곳곳서 다양한 영화제

유명 아티스트 함께하는 ‘영화와 음악이 있는 전주’ 등 일부 프로그램 매진 행렬
제17회 전북여성영화제도 열렸지만 관람객 참여 저조 등 홍보 측면 아쉬움 남아

image
지난 7일 오후에 열린 ‘영화와 음악이 있는 전주’에서 가수 소수빈이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전현아 기자​​​​​​

“봄에만 즐길 수 있었던 영화제를 선선한 가을에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 너무 매력적이네요.”

지난 6일부터 3일 동안 전주 구도심 일대에서 열린 ‘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를 즐기기 위해 행사 장소를 찾은 김주영 씨(29·전주시 송천동)가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전주국제영화제 프로그램은 봄 시즌에만 즐길 수 있을것이라 생각했는데, 지난 전주국제영화제 기간에 놓쳤던 영화를 만나볼 수 있어 더 특별한 것 같다"며 "영화 팬들이 가벼운 주말 나들이로 방문하기 제격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지난 7일 전주국제영화제 중심 무대로 불리는 ‘전주영화의 거리’ 일대는 영화를 사랑하는 영화 팬 ‘시네필’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폴링인전주는 지난해부터 전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주시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영화’와 전주시만의 관광자원을 접목해 전주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게 기획된 사업이다.

해마다 가을이 시작되는 9월 초 진행되는 ‘2024 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는 ‘가을에 다시 만나는 전주국제영화제’, ‘맛있는 전주, 맛있는 영화’, ‘영화와 음악이 있는 전주’, ‘영화와 함께 전주여행’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네필뿐 아니라 가을 전주 여행을 기대하는 관광객들도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영화와 음악이 있는 전주’와 전주전통술박물관과 함께한 ‘맛있는 전주, 맛있는 영화’ 등 일부 섹션은 매진 행렬을 이루는 등 전주시만의 특별한 콘텐츠가 티켓파워를 발휘하기도 했다.

image
지난 7일 영화제를 즐기기 위한 관람객으로 가득 찬 전주 객사 cgv 내부 모습. 전현아 기자

실제 이날 아티스트가 직접 선정한 영화를 관람한 뒤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과 토크를 즐길 수 있는 ‘영화와 음악이 있는 전주’ 프로그램도 영화 팬을 비롯해 외국인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객석을 채웠다.

프로그램의 아티스트로는 가수 ‘소수빈’이 함께했으며, 상영 영화로는 ‘미드나잇 인 파리’가 선정됐었다. 1시간 30분간의 상영이 끝나고 매력적인 음색의 노래가 이어지자 관객들은 “앵콜”을 연호했다. 공연 중간 아티스트와의 인터뷰도 마련돼 영화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과 더불어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도 있었다.

한편 같은 기간 전주메가박스 객사점에서는 ‘제17회 전북여성영화제 희허락락’이 진행됐었다.

‘어디에 있는 나는’을 주제로 한 올해 영화제에서는 자신의 색깔을 지키는 여성들을 조명한 영화 12편이 무료로 상영됐다.

영화제를 주최한 전북여성단체연합 관계자는 “올해 영화제의 개막작을 비롯한 대부분의 상영작의 티켓이 80석(125석 중) 이상이 예매되는 등 많은 관람객이 현장을 찾아주셨다”며 이번 영화제를 자평했다.

하지만 홍보 부족 등 현장의 목소리는 아쉬움을 남겼다.

올해 여성영화제를 찾은 김수현 씨(23·전주시 송천동)는 “인권과 성평등 등 다양성을 다루는 여성영화제가 지역에서 개최되는 것은 자랑스럽게 생각된다”라며 “하지만 마니아층들이 주류인 분위기가 아쉽다. 좀 더 적극적인 홍보와 규모 확장을 통해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만나보고 싶다”고 말했다.

전현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

완주‘모악산 웰니스 축제’서 힐링‧낭만을

장수장수군, 홍보대사 최재명 참여 홍보송 ‘장수좋다’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