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시] 원불교신문 '종교보도 사진전'

창간 40주년 기념…내달 1~5일 도청

원불교신문(사장 황인철) 창간 40주년을 기념해 원불교·개신교·민족종교·불교·유도·천도교·천주교의 한국 7대 종단이 참여하는 '종교보도 사진전'이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전북도청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한국종교언론인협의회와 한국언론인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사진전에는'화합·은혜·희망'을 주제로 각 종단 대표 언론기관이 최근 5년간 신문과 잡지에 보도한 사진 57점이 선보인다.

 

특히 김수환 추기경 장례미사를 비롯해 불교의 제등행렬, 원불교의 해외자원봉사, 개신교의 평양봉수교회 모습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각 종교의 중요행사 및 이미지 사진 등이 주류를 이루는 사진전은 10일부터 16일까지 서울불교중앙박물관 나무갤러리에서도 전시될 계획이다.

 

원불교신문사 황인철 사장은"이번 전시는 종교간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고 종교 언론의 역할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며"종교보도 사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상생과 평화 의식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나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