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영화 할인에 문화시설 무료입장 등 다양
'체크카드가 신용카드 못지 않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중·고·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주 타켓으로 하는 체크카드가 단순한 현급지급 기능을 벗어나 주유 및 영화관 할인, 문화시설 무료입장, 연말정산시 신용카드보다 5% 많은 25%의 소득공제 등 신용카드 못지않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격요건이 갖춰져야 발급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와 달리 은행 입·출급 계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어 카드 미소지자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전북은행 하나비체크카드의 경우 LPG 포함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1회 10만원, 월 30만원까지 ℓ당 30원을 할인 받을 수 있고 도내에서는 S-Oil 주유소(LPG 제외)에서 1회 10만원, 월 60만원까지 ℓ당 50원씩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영화관도 최근 3개월간 5만원 이상 사용 고객에 한해 전주시네마와 롯데시네마(전주, 군산)는 3000원, CGV(군산, 익산)는 1500∼2000원, 프리머스(전주)와 시너스(송천동)는 2000∼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주동물원 입장시 1일 2회, 월 4회씩 전액 입장료를 면제해주고 있으며 계좌 잔액 범위내 물품 구매시 사용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있다.
외환은행의 '윙고(Wingo)체크카드'는 파고다·SDA어학원 등록 시 5%, 토익·텝스 등 어학시험 응시료 10%, 교보문고·알라딘 등 서점에서 10%를 할인해준다. 또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이동통신 요금 최대 2000원 할인, 티머니(T-money) 교통카드 자동 충전 시 교통비 이용액의 5% 할인 혜택을 준다.
'하나SK Touch1 체크카드'는 SK텔레콤의 T멤버십제도와 결합해 할인 폭을 늘린 상품이다. 이 카드로 T멤버십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해 할인받으면 할인받은 금액의 50%를 캐시백 해준다.
또 커피·뷰티·베이커리 등 3개 업종에서 이용하면 업종마다 매달 사용한 건 중 최초 2건의 결제금액의 10%를 월 3만원 내에서 캐시백 해준다.
은행 관계자는 "체크카드는 특정시간대에는 전산문제로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고 결제할 때마다 통장에서 돈이 바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항상 통장에 잔고가 있어야 한다"며 "또 전달 실적이나 통장 평균 잔고에 따라 혜택이 달라지기도 하기 때문에 신용카드 처럼 자기에게 가장 유용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