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추석 연휴 안방극장 골라보기

추석 연휴를 맞아 지상파 방송 3사가 그동안 야심차게 준비해 온 프로그램들을 대거 선보인다.

 

추석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가족 콘셉트를 기본으로 정규 방송으로 편성할지 가늠해 보는 파일럿(시험제작) 프로그램, 지난 명절에 쏠쏠한 재미를 봤던 프로그램들이 많다.

 

△“추석 안방극장은 리트머스?”…파일럿이 대세

 

추석 브라운관에서는 파일럿 프로그램(시험제작 프로그램)이 대세다.

 

다양한 연령대의 가족이 브라운관 앞에 옹기종기 모여 앉는 추석 연휴의 시청률 성적표는 각 방송사가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프로그램에 대한 반응을 예측할 수 있는 리트머스 시험지인 셈이다.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이 모두 추석 파일럿에서 잉태된 만큼 이번에는 어떤 될성부른 프로그램이 선보일지 주목된다.

▲ KBS 1TV ‘리얼 한국정착기’

KBS 1TV의 ‘리얼 한국정착기’ 3부작(6일 밤 10시 30분)은 성공적인 한국 정착을 꿈꾸는 외국인 3명을 통해 한국 내 이방인들의 삶을 솔직 담백하게 담아낸다. 제작진은 작년 봄부터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난 6월 이태원에 설치한 외부상담소를 통해 외국인 100여 명을 인터뷰하고 그 중 3명을 선정해 100일간 밀착 취재했다.

▲ MBC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MBC ‘띠동갑내기 과외하기’(8일 오후 8시 40분)는 출연진부터가 눈길을 끄는 파일럿 예능이다. 스타들이 꼭 배우고 싶었던 분야를 개인 과외를 통해 배운다는 설정 아래 배우 김성령(47)-가수 성시경(35), 배우 송재호(75)-진지희(15) 등 작게는 12살부터 많게는 60살까지 차이 나는 띠동갑 스승과 제자 4쌍이 출연한다.

 

△“지난 명절 재미를 이번 추석에도”

 

방송사들은 지난 명절에 시청자들로부터 호평받았던 프로그램들을 이번 명절에도 내놓는다.

▲ SBS ‘주먹쥐고 주방장’

SBS에서 방송되는 ‘주먹쥐고 주방장’(9일 오후 5시 40분)은 올해 초 설특집으로 방송된 ‘주먹쥐고 소림사’에 이은 ‘주먹쥐고’ 시리즈의 2번째 프로그램이다. 개그맨 김병만(39) 등이 중국 무술 최고봉 소림사에 입문해 전통 무술에 도전하는 과정을 담은 ‘주먹쥐고 소림사’는 시청률 9.7%(이하 전국기준)로 설 예능프로 가운데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역시 김병만이 이끄는 ‘주먹쥐고 주방장’은 상암동 경기장의 3.5배에 달하는 크기에 한 번에 5000명이 식사할 수 있는 지구촌 최대 크기의 식당인 중국 후난성 서호루에서 펼쳐지는 요리 도전기다.

 

KBS 2TV는 작년 추석에 이어 올해 추석에도 특집 ‘당신이 한 번도 보지 못한 개그콘서트’(9일 오후 6시 20분)를 방영한다. ‘개그콘서트’에서 녹화한 코너 중 통째 편집되거나 조기 폐지된 코너들을 재조명하는 프로그램으로 베테랑 개그맨들로 구성된 개그판정단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코너와 시청자 투표로 선정된 코너가 재녹화 기회를 얻는다.

 

△영원한 추석 코드 ‘가족’

 

추석인 만큼 ‘가족’을 키워드로 한 프로그램들도 빠질 수 없다.

 

MBC는 한국에 사는 외국인 출연자들이 게스트하우스에서 한 가족처럼 외로움도 달래고 정을 쌓는 모습을 그린 리얼 버라이어티 ‘헬로 이방인’(8일 오후 6시 15분)을 방송할 예정이다.

 

MBC ‘통일가족 만들기 한솥밥’은 걸그룹 요정에서 쌍둥이 엄마가 된 슈 등 연예인 가족들이 탈북자들과 한가족을 이뤄 생활하는 과정을 담았다.

 

7일 오전 8시 10분 방송되는 KBS 추석특집 ‘하늘에서 본 내고향’은 국내 방송최초로 무인항공촬영장비인 헬리캠으로 계절 변화에 따라 펼쳐지는 우리네 고향 풍경과 서정미를 1년에 걸쳐 담은 다큐 프로그램이다.

 

● '방콕족' 위한 케이블 차림표

 

모처럼 연휴가 길다. 누구는 뒤도 안 돌아보고 인천공항으로 달려가지만 누구는 방바닥에서 등을 떼지 않고 연휴를 소진할 수도 있다.

 

그래도 좋다. 연휴인데. 한가롭게 ‘TV 죽돌이’가 되는 것도 생각하기 따라서는 호사일 수 있다.

 

그대, ‘방콕족’들을 위해 많기도 한 케이블채널들이 제 나름대로 추석상을 차렸다.

 

△예능-‘꽃보다 청춘’부터 ‘쇼미더머니3’까지 몰아보기

 

tvN은 페루에서 펼쳐지는 이적, 윤상, 유희열의 배낭여행을 그린 ‘꽃보다 청춘’1~6회를 8일 오전 11시30분과 9일 오후 3시에 연속 방송한다. 또 9일 밤 12시20분에는 ‘현장토크쇼 택시’가 추석특집 ‘외국인의 밥상’ 편으로 꾸며진다. 한국인과 결혼해 국내에 정착한 에네스 카야와 크리스 존슨이 출연한다.

 

엠넷에서는 ‘슈퍼스타K 6’의 1~3회가 7일 오전 10시와 9일 오후 3시, 10일 오후 6시 30분에 3회 연속방송된다.

 

온스타일은 7일 오후 6시부터 ‘도전수퍼모델코리아 가이즈앤걸스’ 1~4편을 연속방송한다.

 

XTM에서는 9일 밤 10시부터 자동차 전문 프로그램 ‘더 벙커 시즌4’ 3편을 연속방송한다.

 

△드라마-‘삼총사’부터 ‘수퍼내추럴까지’ 복습하기

 

tvN은 9일 오전 9시 이진욱·양동근·정용화 주연 ‘삼총사’를 4회 연속 방송한다.

 

온스타일은 ‘섹스앤더시티’ 시즌4와 시즌5 전편을 6일부터 10일까지 오전 2시부터 ‘몰아보기’ 편성한다. 또 ‘모던패밀리’ 시즌5 전편을 5일부터 10일까지 매일 오전 8시부터 쭉 방송한다.

 

폭스채널은 인기 미드 5종의 베스트 에피소드를 연속 방영하는 ‘미드 홈쇼핑’을마련한다. 5일부터 5일간 오후 8시부터 밤 12시에 ‘크리미널 마인드’ ‘NCIS’ ‘NCIS: LA’ ‘명탐정 몽크’ ‘수퍼내추럴’이 차례대로 방영될 예정이다.

 

△영화-‘라이프 오브 파이’·‘엔더스게임’ 등 장르별 다양

 

연휴 동안 그야말로 영화들이 ‘주야장천’ 화면에 흘러내린다.

 

OCN은 이병헌과 브루스 윌리스가 출연하는 ‘레드:더 레전드(레드2)’를 6일 밤 10시에, 섹스코미디 ‘미스체인지’를 6일 밤 12시에 편성한다. 또 8일 밤 10시에는 이안 감독의 ‘라이프 오브 파이’를 방송한다.

 

채널CGV에서는 5일 밤 10시 홍콩 액션영화 ‘천하칠검 양가장’을, 6일 밤 10시에는 범죄 액션 스릴러 ‘나우 유 씨 미: 마술 사기단’을 준비했다. 이어 7일 밤 10시에는 김지운 감독의 할리우드 진출작인 ‘라스트 스탠드’를 방송한다.

 

수퍼액션은 추석을 맞아 ‘한가위 연휴 아침엔 홍콩HD액션’ 시리즈를 준비했다. 6일부터 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1970~1990년대 홍콩 영화들을 고화질 HD로 방영한다.

 

씨네프에서는 8~10일 오후 8시 틸다 스윈튼 주연의 영화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를 비롯해 ‘아무도 머물지 않았다’ ‘애니씽 포 허’를 각각 만나볼 수있다.

 

스크린에서는 6~9일 오후 1시부터 밤 1시까지 장르별로 몰아볼 수 있는 ‘스크린추천! 놓칠 수 없는 추석 특집 영화 몰아보기’로 매일 장르가 다른 콘셉트의 영화보기 시간을 마련한다.

 

△어린이-논스톱 편성

 

투니버스에서는 추석을 맞아 연휴 5일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인기어린이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을 모아 ‘논스톱’ 편성을 준비했다.

 

6일에는 어린이 판타지 드라마 ‘벼락맞은 문방구2’가, 7일에는 재패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이 방송된다. 또 8일에는 ‘안녕 자두야’, 9일에는 ‘놓지마 정신줄’, 10일에는 ‘짱구는 못말려14’를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챔프는 9일 밤 11시 ‘귀를 기울이면’, 10일 오전 9시 ‘하울의 움직이는 성’과 ‘벼랑 위의 포뇨’를 연속으로 방영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2035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 '50∼60%' 또는 '53∼60%'로

군산군산시, 체납차량 야간 영치 단속 실시···고질·상습 체납 17대 적발

군산전북에서 가장 오래된 콘크리트 다리 ‘새창이다리’ 존폐기로

전시·공연부안여성작가 13명, 30일까지 제9회 단미회展 ‘Art Memory’

부안김양원 부안발전포럼 대표, 22일 「통쾌한 반란,함께 만드는 내일」 출판기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