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한국전통문화전당 8월 상시행사 '제기 투호 핫스팟' 운영

31일까지 상시 운영… 현장예약제로 참여 가능

image
우리 놀이 체험행사 '제기 투호 핫스팟' 포스터/사진=한국전통문화전당 제공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도영)이 폐신문지를 활용해 놀이도구를 만들어 보는 우리 놀이 체험행사 '제기투호 핫스팟'을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매일 사람들에게 읽히고 버려지는 폐신문지를 새활용해 놀이도구로 만들어 보는 체험이다. 

폐신문지로 제기를 만들어 제기차기, 협동제기 등 다양한 제기놀이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전통놀이에 현대화를 접목해 △탁구공 투호 △사방 투호 등의 미션형 체험과 △추억의 뽑기 △컬러링 손거울 기념품 만들기 등의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행사는 전당에서 구축한 우리 놀이 체험공간 <놀이, 집>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시 운영한다. 

체험 행사는 현장 예약제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놀이,집 (281-154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당에서 운영하는 <놀이, 집>은 누구나 자유롭게 우리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고누, 쌍륙, 칠교 등 다양한 놀이와 함께 현대화 놀이도구인 보드게임 등도 상시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리모델링 공사 중이던 건물 발코니 바닥 붕괴⋯ 근로자 1명 숨져

사건·사고경찰, 음주운전하다 SUV 들이받은 20대 조사 중

기획[우리 땅에 새겨 있는 역사의 흔적]화암사에 피어난 꽃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