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가수 이소은 美 명문대 로스쿨 합격

가수 이소은(27)이 미국 로스쿨에 합격해 국제변호사에 도전한다고 24일 소속사인 씨.원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1998년 가수로 데뷔해 2005년 4집을 끝으로 학업에 전념한 그는 2007년 2월 고려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고 올 봄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코넬대학교, 조지타운대학교, 노트르담 대학교 등 4개 대학 로스쿨 합격 통지서를 받았다. 그중 이소은은 시카고에 있는 노스웨스턴대학교에 입학하기로 결정했다.

 

소속사는 "이소은은 그간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로스쿨에서 청강을 하는 등 진학을 준비했다"며 "지난해 입학 자격을 갖추기 위해 필수 시험인 LSAT(Law School Admissions Test)와 에세이, 추천서 등을 준비해 올 봄 미국 내 로스쿨 상위권 대학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소은의 영어 실력은 이미 수준급으로 고등학교 2학년 때 토플 만점을 받아 화제가 된 바 있다. 또 고려대학교 4학년 두학기를 전액 장학금으로 마치는 등 가수 활동과 학업을 병행해 학구열이 높은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었다.

 

7월 미국으로 출국하는 이소은은 "국제법과 인권법, 저작권법에 관심이 높으며 향후 국제 인권 변호사의 꿈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소속사는 "이번 주 스윗소로우 공연 게스트를 끝으로 가수 활동을 잠정적으로 마무리 한다"며 "로스쿨 생활이 안정되면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담은 미니 음반 발매 계획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읍정읍서 ‘정읍사 달빛盃 청소년e스포츠대회’ 열려

고창오세환 고창군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익산익산 함라산 야생차 군락지 ‘국가 산림문화자산’ 지정

스포츠일반전주출신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은퇴…밝은 미소로 작별 인사

무주‘무주 반딧불 샤인머스켓’ 서울시민 입맛 손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