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영·음악무대·청소년 강좌·SNS교육 등
익산시립 모현도서관이 다양한 강좌와 문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서부지역 주민들의 문화갈증을 해소하는 등 문화충전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모현도서관은 8일 레이디시네마를 시작으로 매월 둘째·넷째주 목요일마다 테마가 있는 영화 상영을 비롯해 매월 셋째주에는 음악전문가 해설을 곁들인 클래식, 오페라, 오케스트라 등을 감상할 수 있는 목요음악관을 상설 운영키로했다고 밝혔다.
특히 모현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은 초·중 학생들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8월19일까지 EQ쑥쑥!창의력교실, 중학논술, 어린이 논술 등 학년별 논술관련 강좌와 하모니카, 바이올린, 서예, 바둑 등 취미·예체능 관련 강좌로 구성된 총 24개 강좌를 운영한다고 덧붙여 밝혔다.
아울러 모현도서관에서 여성들을 위해 운영하는 트위터, 구글, 스마트폰, 페이스북 등을 배워보는 SNS 교육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역의 문인작가와 함께 동화책을 읽는 엄마, 책으로 소통하며 비전을 담다. NIE초등논술, POP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토요일에 지역 주민들을 만나고 있다.
도서관 박신열 실무관은 "모현도서관은 자기계발과 문화충전의 장소로 서부지역 주민들의 사랑받는 문화공간으로 확실한 자리를 잡아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iksan.go.kr/library)나 전화(859-3731~2)로 문의하면 된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