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주역사박물관, 어린이 큐레이터 교실 운영

전주역사박물관(관장 이동희)이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방학 박물관학교-어린이 큐레이터 교실'을 마련했다. '역사타임캡슐, 1500년 전 백제를 만나다'란 주제로 진행되는 제4기 어린이 큐레이터 교실은 시청각교육과 놀이를 통해 박물관의 기능과 큐레이터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어린이 큐레이터 교실은 전주역사박물관을 비롯해 다른 시·도 박물관 및 유적지, 전주대학교 발굴체험장에서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하게 된다.

 

첫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골든벨 퀴즈를 통해 박물관에 대한 친숙함을 기르고, 2일차에는 전주대학교 유물발굴체험장에 나가 직접 매장유물에 대한 발굴을 하게 된다. 3일차에는 백제시대의 토기를 직접 제작해 보는 시간을 갖게되며 4일차는 충남 공주와 부여 일대의 박물관과 유적지 답사를 통해 백제시대를 한 눈에 만난다. 마지막 5일차에는 토기유물을 중심으로 유물포장과 격납법에 대한 체험을 하게 된다.

 

12일부터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재료비, 체험비, 답사비를 포함, 참가비는 6만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전주역사박물관(228-6485∼6)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위병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