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진안군, 밭농업직불제 국비 신청 접수

진안군은 밭작물 재배농가의 소득이 많지 않으면서 생산이 감소하는 대상 품목에 대해 안정적인 소득보전을 통한 자급률 제고 및 생산기반 유지를 위해 밭농업직불제 국비 신청을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를 받는다.

 

등록신청 기간은 동계작물과 하계작물로 구분하며 동계작물은 2013년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하계작물은 5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동계작물의 경우에는 올해 처음으로 국비를 지급한다.

 

특히 올해 대상품목은 당초 콩, 팥, 참깨, 고추등 19개품목 이었으나 신규로 품목이 추가되어 감자, 고구마, 들깨, 유채, 양파, 대파, 쪽파 등 26개 품목을 지원한다.

 

지급단가는 재배면적에 따라 ha당 40만원의 밭농업직불제를 최대 4ha까지 받을 수 있으며 농업법인은 최대 10ha까지 받을 수 있다.

 

지급대상 농지는 공부상 밭(田)인 농지로 밭농업 보조금 대상품목 재배에 이용된 농지다.

이재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람들<줌-수정본>'스포츠 강군, 무주를 꿈꾼다' 무주군체육회 배준 사무국장

오피니언네 운명을 사랑하라!

오피니언[사설] 자치권 강화, 전북특별법 개정안 신속 처리를

오피니언[사설] 연말연시 따뜻한 이웃이 그립다

오피니언새만금 오픈카지노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