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사회적기업 마당 수요포럼 17일 철학자 이진경씨 강연

철학으로 삶의 지혜를 배우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회적기업 마당은 오는 17일 오후 7시30분 전주한옥마을 내 ‘공간 봄’에서 제149회 수요포럼으로 철학자 이진경 씨(53·본명 박태호)를 초청해 강의를 연다.

 

이번 강의는 이 씨의 저서 <삶을 위한 철학수업> 을 바탕으로 이뤄진다. 이 책에서 그는 ‘삶과 자유’, ‘만남과 자유’, ‘능력과 자유’, ‘자유와 욕망’ 등 4가지 영역에서 자유의 의미를 탐구한다. 자아가 바라는 것과 ‘나’를 이루는 요인은 무엇인지 다양한 근원적인 질문을 통해 자유로운 삶을 논할 예정이다.

 

이진경 씨는 서울 출신으로 서울대 사회학과와 동대학원에서 석사·박사 학위를 받았다. 역사, 철학, 문학, 건축 등 학문의 경계를 넘나드는 강사로 알려져 있다. 저서로 <철학과 굴뚝청소부> , <근대적 주거공간의 탄생> , <필로시네마, 혹은 영화의 친구들> , <철학의 외부> , <노마디즘> , <자본을 넘어선 자본> , <미-래의 맑스주의> 가 있다. 학자들의 연구모임인 ‘수유너머N’에서 활동하며, 현재 서울과학기술대 교수(기초교육학부)로 재직하고 있다.

이세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