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동서양 고전 속에서 '삶의 길' 찾다

인문학 콘서트 '고전톡톡' 전통문화연수원 16일부터

▲ 지난해 열린 전주전통문화연수원 인문학 콘서트 모습.

전주전통문화연수원(원장 구성은)은 오는 16일, 17일, 23일, 24일 오후 7시 전통문화연수원 앞마당에서 인문학 콘서트 ‘고전톡톡 - 고전, 삶의 길잡이가 되다’를 진행한다.

 

인문학 콘서트 ‘고전톡톡’은 동서양의 고전을 통해 삶을 사는 방식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올해는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장자> <니체> <청춘의 독서> 에 대한 강의와 토론으로 열린다.

 

16일에는 인터넷 블로그 ‘로자의 저공비행’을 운영하는 서평가 이현우씨가 강사로 나서 ‘〈카라마조프 가의 형제들〉- 인간이라는 수수께끼’를 주제로 강연한다. 17일에는 <노자의 칼, 장자의 방패> 저자인 김시천 숭실대 철학과 강사가 ‘〈장자〉-우리 삶 어떻게 살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하며, 23일에는 <언더그라운드 니체> 의 저자인 철학자 고병권씨가 ‘〈니체〉-새로운 것은 심연으로부터 온다’를 주제로 이야기한다. 24일에는 <청춘의 고전> 을 쓴 인문학자 김경집씨가 ‘생각하는 젊음은 시들지 않는다’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과 함께 공연도 준비된다. 합굿마을문화생산자협동조합의 ‘액맥이 사물놀이’, 이창선의 대금 연주, 김대일·안태상의 ‘ 적벽가’, 입춤과 진도북춤 등의 공연도 곁들여진다. 동반한 어린이를 위한 전래놀이터도 별도로 운영된다.

 

구성은 원장은 “지역에서 접하기 쉽지 않은 내용과 강사진”이라며, “강연이 나는 누구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답을 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자는 선착순 200명까지 모집한다. 수강료는 전체 강좌 2만원, 개별 강좌는 1만원이며 청소년은 50% 할인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주전통문화연수원(063-288-9242~3)으로 문의 하거나 홈페이지(www.don gheon.or.kr)를 참고하면 된다.

김보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래톱이 자라는 달

전북현대[CHAMP10N DAY] ④미리보는 전북현대 클럽 뮤지엄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