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기행, 18일 ‘앤서니 브라운전’
수요포럼, 22일 한홍구 교수 강연
사단법인 마당이 8월 마당기행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18일 오전 11시에 떠나는 이번 기행의 목적은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의 ‘앤서니 브라운 전: 행복한 미술관’ 관람. 그림책을 디자인하고 기획하는 김수정 수정에디션 대표와 함께 한다.
김 대표가 그림책을 만드는 과정과 그림책을 읽는 방법, 좋은 책을 고르는 방법 등을 들려준다. 이후 참가자들과 전시를 둘러본다.
앤서니 브라운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그림책 작가다. 이번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시에는 ‘행복’을 주제로 그린 원화 약 200여 점을 들고 왔다. 지난해 한국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신작 ‘숨바꼭질(Hide and Seek)’도 감상할 수 있다.
오는 22일 오후 7시 30분 전주 한옥마을 내 ‘공간 봄’에서는 사단법인 마당이 기획한 수요포럼도 열린다. 강사로 한국 현대사의 아이콘, 한홍구 역사학자(성공회대 교수)가 초대됐다.
한 교수는 과거 군부 독재 체제에서 벌어졌던 사건들을 강의와 책을 통해 통쾌하게 고발해 왔다. 서울대 국사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워싱턴대학에서 ‘김일성을 중심으로 한 항일독립투쟁사’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 현대사를 왜곡하고 헌법정신을 훼손했던 사람들을 기록한 ‘반헌법행위자 열전 편찬위원회’에 책임편집인으로 참여, 최근 반헌법 행위자 대표 인물 9명에 대한 정보를 발표하기도 했다.
신청 문의는 063-273-4823~4.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