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군, 자동차세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시작

고창군이 납세자 편의를 위해 다음달 부과되는 자동차세부터 신용카드를 이용한 자동납부 서비스를 시작한다.

 

그동안 아파트 관리비나 통신요금 등은 신용카드 자동납부가 가능했으나 지방세는 예금계좌를 통한 자동이체만 가능해 납세자의 불편을 초래했다.

 

이에 지난해 행정자치부에서 ‘지방세징수법’ 제정을 통해 신용카드로도 자동 납부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 6월 자동차세부터 적용하게 됐다.

 

대상세목으로는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6월·12월), 재산세(7월·9월), 주민세(8월), 등록면허세 면허분(1월)이다. 현재 신한, 삼성, 현대, 롯데, 하나, BC, 전북, 제주, NH카드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가능한 카드사는 더 늘어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위택스(http://www. wetax.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이용할 시 납부시기를 놓치거나 통장 잔액부족으로 연체하는 사례를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올 연말 군산에서 추억을"⋯시, 겨울 촬영지 5곳 선정

정읍"살아보고 귀농하세요”…정읍시, 귀농귀촌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입교생 모집

군산군산시, 상시 소통 플랫폼 ‘시민정책소통단' 신설

군산군산 앞바다에 도내 최초 친환경 어업지도선 뜬다

정치일반전주시의회 윤리특위, 물의빚은 의원 10명에 '공개경고·사과' 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