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봄바람 문화추적단’ 시민활동가 모집

군산시가 시민들의 활동과 시선으로 지역 자원들을 찾고 발굴하는 시민활동 프로그램 ‘봄바람 문화추적단’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에 시는 이곳에서 활동할 시민활동가를 오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이들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군산봄바람 문화추적단 검색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는 군산봄바람문화추적단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일상생활부터 역사와 문화를 담은 자원까지 다양한 분야를 기록으로 남기고 공유해 동시대인으로서의 공감과 공동체성을 확보하고, 보다 나은 문화도시 군산의 미래를 그려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봄바람 문화추적단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봄바람 문화추적단은 지역과 문화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군산 구석구석을 바라‘봄’으로 문화적 ‘바람’을 일으키길 ‘바란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당당히 토론의 장으로 나오라”

익산이재명은 ‘K-미식벨트’, 정헌율은 ‘익산 치킨벨트’

무주무주덕유산리조트, 국내최장 6.1km 실크로드 슬로프 오픈

정치일반유희태 완주군수, 도지사 방문 앞두고 “군민 협조 당부” 이례적 호소문

서비스·쇼핑“이정도는 아니었는데”⋯무서운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