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동학농민혁명기념 제1회 세계혁명예술 전주국제포럼 개최

동학농민혁명기념 제1회 세계혁명예술 전주국제포럼이 오는 21일 전주라한호텔에서 개최된다.

전주시가 주최하고 전주국제혁명예술포럼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혁명의 예술, 근대혁명 도시들의 문학과 영화'를 주제로 열린다.

지난 1994년 동학농민혁명 100주년 기념사업을 시작으로 매년 다양한 선양사업을 수행해 온 전주시는 올해 128주년을 맞은 동학농민혁명을 기념하기 위한 새로운 자리를 마련했다.

전주시는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의 지평을 넓히고 그 정신을 세계 근대혁명의 도시들과 공유하기 위해 혁명의 문화예술을 주제로 한 새로운 국제포럼을 추진한다.

이번 포럼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한국과 일본, 영국, 러시아, 독일, 남미의 젊은 학자들과 작가들이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술행사 종료 후 21일 저녁과 22일 오후에는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3편의 영화도 상영할 계획이다.

 

천경석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 지역 어두운 밤길 훤해진다

전주우범기 전주시장 “전북도와 협력해 제3금융중심지 지정에 총력”

정치일반안호영 ‘완주·전주 통합’ 추진 선언…완주 정치권 강력 반발

남원제96회 춘향제 4월 30일 개최…남원시, 글로벌 춘향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정치일반李대통령, 신임 우주항공청장에 전북출신 오태석 발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