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완주 '로컬 愛너지 장인·핵심리더 양성' 창조지역사업 선정

지역발전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모한 2014년 창조지역사업에서 완주군의'로컬 愛너지 장인·핵심리더 양성 프로젝트' 사업이 선정됐다.

 

'로컬 愛너지 장인·핵심리더 양성 프로젝트'는 내년부터 3년 동안 총사업비 11억원 가운데 국비 8억원을 지원받아 전환기술 사회적 협동조합과 유네스코 석좌프로그램인 한국흙건축학교를 연계, 농촌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농업용 에너지를 절감하는 로컬에너지 적정기술 장인과 마을 리더 배출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완주군은 "로컬에너지 자립 기술교육을 통해 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적 특성과 잠재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생태환경 보전, 난방비 절감, 마을 일자리 창출, 소득 사업과 연계되는 자립기반을 실천할 마을 핵심 리더와 장인이 절실하다"고 설명했다.

 

완주군은 석유와 전기로부터 탈피해 로컬에너지 적정기술을 활용한 전통 고효율 화덕·구들·햇빛온풍기·건조기 등 장인과 핵심리더를 양성해 에너지 절감 및 에너지 자립마을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김경모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현장] 경기 없는 날인데, 왜?⋯전북현대 서포터즈 집결

고창고창군의회, 2026년 첫 회기부터 유튜브 생방송 개시

전북현대전북현대, K리그2 정상급 멀티플레이어 김영환 영입

사건·사고또 블랙아이스 사고?…서산영덕고속도로 추돌사고, 5명 사망

날씨전국에 많은 눈…전라 서해안 내일 최대 20㎝ 이상